서울 장애인 콜택시 전화번호 및 요금, 어플, 운행지역, 장애인바우처택시 등

서울 장애인 콜택시 안내입니다. 장애인 콜택시 전화번호와 요금, 운행지역에 관하여 안내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서울 장애인 콜택시

서울 장애인 콜택시는 중증장애인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급한 분들을 위해 “전화번호“와 “신청 바로가기“를 남기고 설명이어가겠습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전화번호신청바로가기

서울 장애인 콜택시

장애인 콜택시 전화를 거실 때, 국번없이 휴대폰에 뜨는 번호 그대로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전화번호 보기

서울장애인콜택시 인터넷 콜접수

서울 장애인 콜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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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장애인콜택시 문자접수

서울 장애인 콜택시

서울 장애인 콜택시 전화번호 보기

서울장애인콜택시 문자접수 예시)

  1. 고객성명 ⇒ 홍길동
  2. 출발지 ⇒ 마장동 서울시설공단
  3. 목적지 ⇒ 창동 공영주차장
  4. 기타 ⇒ 휠체어 사용

서울장애인콜택시 앱다운로드

서울 장애인 콜택시

서울 장애인 콜택시 앱 다운로드 열기

아래의 영상은 서울 장애인 콜택시 앱에 관한 영상입니다. 앱 다운로드 하신 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이용기준

이용요금 안내

서울 장애인 콜택시

장애인 콜택시 이용요금에 관해서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콜 접수 시부터 콜 종료 시까지 운행상 필요한 기타요금 발생 시 고객 요금 부담으로 서울특별시에서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차비용, 유료도로 사용료 등) 

5km까지 (기본요금) 5km초과시 10km까지 10km초과 비고
1,500원 2,900원 (1km 280원) 70원 / km
  • 시간/지역 할증없음
  • 100원 미만 절사

이용요금 자세히 보기


이용대상

서울 장애인 콜택시

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정도가 심한(기존 1~3급) 장애인

  • 시각 및 신장장애 : 휠체어 이용시 한해서 가능
    (※ 비휠체어의 경우 시각장애인이동지원센터 콜택시 이용 대상)
  • 지적, 자폐, 정신장애 : 반드시 보호자 동반 필요
    (※ 만 13세 미만 어린이, 80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은 보호자로 미인정)
  • 복합장애 : (주장애, 부장애) 모두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이여야 하며, 주장애·부장애 중 하나만 해당되면 이용 가능
    (※ 보행상 장애 미해당자의 경우 이동지원서비스 종합조사 결과 성인 177점 이상, 아동 145점 이상 시 이용 가능)

② 장애가 있는 외국인 : 휠체어 이용 장애인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탑승시 외국인 증빙자료(여권 등) 현장 확인 후 탑승 가능
③ 이동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1~2급(상이군경, 공상군경, 공상공무원,전상군경)는 휠체어 이용시 가능합니다.
④ 기존 등록 고객 (1~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
⑤ (병원 진료 및 치료 목적) 일시적 장애가 있는자 중 3차 의료기관의 전문의 진단서 제출자
※ 진단서에 “휠체어 사용이 없이는 이동이 어려운 자” 및 “치료기간” 내용 포함 필수

이용대상 자세히 보기


운행지역

서울 장애인 콜택시

서울시 전역

  • 예외적 운행지역 : 서울시 인접 12개 시 및 인천국제공항
    ※ 12개 시 : 부천, 김포, 양주, 고양, 의정부, 남양주, 구리, 하남, 과천, 안양, 광명, 성남
  • 서울시 인접 12개시 외 수도권 지역은 진료치료목적으로 이동하는 경우만 이용가능하며, 진료 예약증 확인(또는 접수확인 증빙서류), 입원예정서(입원확인 증빙서류) 과정을 거치는 등의 사전 콜센터 승인 필요
    ※ 당일 진료시 하차 후 진료사실확인서 또는 진료비 영수증을 이동지원센터로 제출확인 되어야 다음 콜택시 이용가능하며 미제출시 다음회 콜신청접수 불가
  •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고객의 국외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용 항공권(탑승권) 소지시 콜신청 가능

운행지역 자세히 보기


전일접수 또는 정기접수

접수방법 내용
전일접수 이용대상 : 휠체어 이용하는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인

– 07시, 08시, 10시 신청가능(신청시간 24시간 전부터 접수가능)
– 시간대별 평일 80명, 주말 40명까지 신청가능
※ 신청시간에 차량이 배차되어 고객 출발지까지 이동시간이 소요되며, 특정지역 신청이 몰리는 경우 시간이 늦어질 수 있음

정기접수

정기적으로 동일 시각에 동일 출발지에서 동일 목적지로 이동하는 고객
치료, 재활, 통학, 출근, 귀가목적으로만 신청 가능
1일 2회만 신청가능하며, 출발지, 목적지 및 시간변경 불가
– 최소 1개월부터 최장 6개월까지 신청가능
※ 접수를 돕기 위한 방법으로 예약제 아님


서울 장애인 콜택시 가입안내

서울 장애인 콜택시

1. 가입방법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또는 장애인콜택시 앱

장애인 콜센터 전화번호 보기

장애인콜택시 앱 열기

2. 제출서류 : 이용대상 여부(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확인을 위한 증명서

단일장애의 경우 : ‘복지카드'(성명, 생년월일, 장애유형, 장애등급, 유효기간 표기) 또는 ‘장애정도결정서’
     복합장애의 경우 : 해당 장애 모두의 ‘장애정도결정서’ 추가 제출(관할 주소지 주민센터 발급)

보행상장애 여부 확인 대상 : 뇌병변, 시각, 신장 장애 외 모든 장애 대상자는 ‘추가심사 결과 안내문’ 추가 제출(관할 주소지 주민센터 발급)

3. 서류제출방법

① 팩스 또는 문자전송 : 제출 후 센터 전화 연결 및 ARS 통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이용가능
② 장애인콜택시 앱 업로드
③ 행정정보공동이용망 장애인증명서 확인 : 개인정보 동의시 열람 가능

FAX 문자번호 콜센터
팩스 번호 확인 문자전송 번호 확인 콜센터 전화번호

4. 기타사항

① 가입등록 후 2주안에 관련서류 미제출시 회원가입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개인정보 보유기간(3년) 초과시 탑승 기록이 없는 경우에 한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삭제처리 됩니다. 고객 정보 삭제 이후 다시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는 신규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이용 중 고객정보(장애종류 및 등급, 연락처 등)가 변경되는 경우는 이동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정보 변경으로 정확한 고객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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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바우처택시 접수안내

서울특별시에서는 2023년 10월 5일부터 비휠체어 장애인의 이동 편의증진을 위해서 바우처택시를 장애인콜택시와 동일한 요금 및 기준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 : 휠체어 없이 탑승 가능한 장애인콜택시 등록고객 중 제3자 정보제공 동의한 고객

이용방법부터 개선사항, 유의사항 등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장애인 바우처택시 접수안내.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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