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자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 가입 금액과 보장내용 등을 토대로 비교해보려 합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보험료 비교할때 주로 이용하는
1. ‘투어모즈’와 ‘토글’의 모든 여행자보험 상품들에 관해 보장내용 및 보험료에 대해 보기좋게 비교해보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2. 개인 마다 차이가 있는 여행자보험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여행자보험 비교
여행자보험의 필요성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다보니 저도 예전에는 공짜로 가입해주는 해외여행자보험 위주로 가입했었는데 알고보니 보장내역이 너무 약하더라구요. 특히 카메라나 핸드폰 같은 값비싼 물품 파손 혹은 도난 당할 경우 해외여행자보험 보장내역에서 빠져있을 경우 보상받지 못합니다. 공짜 여행자보험이니 보장내역이 빈약할 수 밖에요 ㅠㅠ 저는 이미 유럽여행에서 두번이나 큰사건을 경험한 터라 여행자보험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시작했어요.
한번은 오랜시간 캐리어지연이 있었고, 한번은 휴대폰을 도난당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사실 한국에서는 목소리크면 해결된다고 하잖아요? 해외에서는 어설픈 영어수준으로 무시받을까봐 제대로된 항의 한번 못하고 정말 절망적 그 자체였습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그 심정 헤아릴수나 있으시겠습니까?
그 후로 여행을 계획할 때 꼭 미리 여행자보험을 준비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여행자보험에 대한 개념 파악
이런 여행자보험에 대해 설명해드릴거에요. 먼저, 제가 여행자보험을 알아보면서 느꼈던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자면 예를들어 삼성화재 여행자보험이 있잖아요? 그런데 삼성화재 여행자보험이 다 똑같지 않더라구요. 전자제품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마트에 가서 삼성TV를 살때나 백화점에 가서 삼성TV 살때 같은 모델이지만 가격도 다르고 AS기간도 다른 경우가 있거든요. 인터넷 판매를 알아봐도 그래요.
보험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토글 여행자보험과 투어모즈 여행자보험에서 판매하는 삼성화재 여행자보험이 가입 금액도 다르고, 보장 내용도 달랐어요. 그러니 이것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이제 제대로된 일본 여행자보험 비교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투어모즈와 토글 여행자보험 비교
우선, 두 사이트 간의 연동은 되지 않으니 직접 확인하시려면 두 사이트를 번갈아가며 확인하셔야 합니다.
투어모즈와 토글의 여행자보험 가격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아요. 어떤 시기에는 토글이 저렴할 때가 있고, 어떤 시기에는 투어모즈의 보험료가 저렴한 시기가 있어요. 그러니 지금 제가 이 시기에 비교하는 금액이 확정적인 것은 아니므로 참고사항으로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앞서 언급한대로 보험료와 보장내용이 같지 않기 때문에 단순 비교를 하는것 자체가 무리가 있어요. 그래서 여행하시는 분들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추천해드리는게 더 알맞는 글이 될거 같다는 판단에 보험을 일일이 체크했어요.
- 기준은 10월 9일 07:00 출발 ~ 10월 13일 22:00 도착으로 3박 4일을 기준으로 1인 비용을 동일하게 설정했어요.
가장 저렴한 보험료 (토글)
- 하나손해보험 해외단기여행보험 기본형플랜
- 합계 보험료 3,980원
하나손해보험 해외단기여행보험 보장 내용
이미지에 보이는 보장내용이 전부는 아니며, 아래에 추가내용이 있는데 스크롤을 내려야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보셔야 해요. 토글에서는 하나손해보험 알뜰형이 없었어요. 토글의 최저가는 메리츠화재 알뜰형이 있는데 보험료는 7,800원이며, 투어모즈의 메리츠화재 알뜰형은 9,560원이였습니다. 메리츠화재 알뜰형의 보장내용은 약간 다르니 보장금액을 확인해보셔야 할거에요.
확률적으로 가장 잦은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투어모즈)
항공기가 지연되거나 수하물이 지연되는 일은 비일비재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시 가장 많이 보장되는 여행자 보험은 “투어모즈 삼성화재 고급형“이였어요. 삼성해외단기여행보험 고급형 가격은 22,310원입니다.
다른곳을 검색하다보니 추가적으로 찾은곳이 있어요. “트래블로버“라는 곳인데 이곳에서는 퍼플이라는 상품으로 메리츠화재 여행자보험이 있는데,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시 100만원이 보장되는 상품이였어요. 보험료 가격은 일일 평균금액 6,366원으로 3박 4일 31,830원입니다.
고가 제품을 소지하고 여행할 때
투어모즈에서 ‘메리츠해외단기여행보험 고급상품이 휴대품 손해 시 200만원으로 가장 높은 보장액이였어요. 보험료 가격은 27,140원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트래블로버의 퍼플 상품도 휴대품 손해 시 200만원이였습니다 보험료 가격은 메리츠보다 4,590원이 높습니다.
부상이 염려스러운 해외여행
해외상해 의료비가 높게 보장되는 보험을 찾으면 됩니다. 해외상해의료비가 가장 많이 보장되는 여행자보험은 토글의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 고급형입니다. 보험료 가격은 32,680원이며, 보장금액이 1억 3,000만원이에요. 투어모즈 삼성화재 고급형은 보험료가격 22,310원으로 훨씬 저렴하지만 보장금액이 5,000만원입니다.
토글 삼성화재 고급형에서 상해급여의료비 국내치료 보장액도 5,000만원으로 투어모즈 삼성화재 고급형은 상해급여의료비 국내치료 보장액이 1,000만원으로 많은 차이가 납니다.
트래블로버에서는 해외상해의료비가 가장 많이 보장되는 상품은 골드로 해외상해의료비 1억 5,000만원으로 더 높지만 보험료 가격이 75,950원으로 3배에 가까운 금액을 보이고 있어요.
여행자보험 Tip
이렇게 가격도 다르지만 비슷한 보험료 가격에 보장금액이 다른경우가 많아서 본인이 생각하는 성향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멀리 유럽이나 호주, 미국, 남미 등 치안의 위험성이 존재하는 곳을 갈 때는 보장액이 높은 상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구요. 일본처럼 치안이 좋은 나라에 방문할 때는 표준형으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동남아나 중국 처럼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나라에 방문할 때는 식중독의 위험이 있으니 해외질병 의료비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입국신고 절차를 따라야 하는데 비짓재팬웹 등록으로 미리 준비해두시면 훨씬 편리하고 좋아요. 아래에 링크를 남길테니 하루 이틀 전에 꼭 미리 해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