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식물은 어떤 걸로 두면 좋을지 공유 해볼까해요. 밝은 분위기를 유도하는 식물 10가지에 대해 작성해보도록할게요. 판매 사이트도 링크도 함께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 식물,
밝은 분위기를 위한 식물 10가지
레이븐 zz 식물 (Raven ZZ Plant)
ZZ 품종은 화려한 녹색-검은색 잎을 가지고 있어 상당히 눈길을 끌게 합니다. 완전한 검정색은 아니기에 고급스러움도 묻어납니다. 전통적인 녹색 ZZ 식물과 마찬가지로 이 식물도 관리가 쉽고 초보 입문자에게 추천드립니다. 낮은 조명에도 전혀 신경 쓰이지 않으며, 관리방법은 10일에 한번씩만 물을 주면 됩니다.
둥지파초일엽 (Bird’s nest Fern)
파초일엽은 고온 다습한 열대 해안가에서 서식하는 양치식물입니다. 적당한 빛을 선호하지만 빛이 적은 공간에서도 잘 적응합니다. 아주 약간의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 매주 물을 줘야 합니다. 두꺼운 잎으로 인해 다른 양치류보다 수분 유지를 잘하는 편이라 건조한 환경을 잘견딥니다.
네온 기도 식물 (Neon Prayer Plant)
[Part 2] 에서 소개드린 붉은 기도 식물과 마찬가지로 이 식물도 관리가 쉽습니다. 하지만 네온 기도식물은 조명이 어두운 방에서 좋아할 레몬 라임 같은 빛을 지니고 있습니다. 관리 방법은 흙의 1 ~ 2인치 정도가 말랐을 때 물을 주시면 됩니다.
땋은 뱀 식물 (Braided Snake Plant)
귀여운 뱀식물을 원하신다면 관심가져보세요. 작은 탁자나 조명이 어두운 북쪽을 향한 창틀에도 잘 어울립니다. 관리방법은 건조할 때 물을주세요. 아마존에서 3개 세트로 판매중이네요. 링크는 이미지 아래에 있어요.
엽란 (Cast-Iron Plant)
엽란은 식물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지식물입니다. 따듯한 기후에서 사방이 높은 빌딩에 둘러쌓여있어도 잘 자란다는 엽란이며, 북향에서 키우기에도 좋은 식물입니다. 길고 가느다란 짙은 녹색 잎은 어두운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며, 주철만큼 견고하기 때문에 이름이 적절하게 붙은거 같아요. 유지 관리가 쉬운 품종이므로 식물 입문자에게 추천드립니다. 관리 방법은 건조하다고 느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스파토네마 아글라오네마
(Spathonema Aglaonema)
관리하기 쉬운 또 다른 아글라오네마 (Aglaonema)는 아름답고 연한 녹색의 변색을 갖고 있어 더욱 눈길이 가는 식물입니다. 관리방법은 물이 거의 말랐을 때만 물을 주세요.
드라세나 골드 스타 (Dracaena Gold Star)
눈에 띄는 드라세나 품종은 방 구석에 놓아도 장관을 이룹니다. 이 식물은 젖은 채로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건조할 때 물을 주면 됩니다.
허리케인 펀 (Hurricane Fern)
새로운 품종인 이 양치류에는 잎이 자라날 때마다 원을 그리며 미친 듯이 소용돌이 치는 잎이 있습니다. 두꺼운 잎은 많은 종류의 양치류보다 건조한 실내환경에 더 잘 견딥니다. 중간 정도 또는 밝은 간접 조명을 선호하지만 빛이 적은 공간에서도 잘 적응합니다. 관리방법은 흙의 표면이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아글라오네마 (Aglaonema)
멋진 잎을 자랑하는 아글라오네마는 어두운 구석을 밝게 해주는 분홍색 얼룩이 있습니다. 모든 Aglaonemas와 마찬가지로 적은 빛에도 신경쓰지 않고 방치해두어도 죽이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몇 주 동안 물 주는 것을 잊어버린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식물 입문자에게 추천드릴만한 식물입니다.
필로덴드론 브라질
(Philodendron Brasil)
하트 모양의 잎에 샤르트뢰즈가 튀겨져 관리가 쉽습니다. 특히, 작은 테이블이나 선반에서 계단식으로 떨어지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흙의 윗부분 1 ~ 2인치 정도가 말랐을 때 물을 주세요.